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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ources/assets/%모드이름%/blockstates
블록의 "상태"에 따른 블록의 외형 변화를 정의함.
아래와 같이 기본 상태는 ""를 사용해 정의하고, 블록의 상태에 따라 다른 텍스쳐를 사용할 수 있게 함.
이를 활용하는 대표적인 사례는 케이크 블록. 먹은 횟수에 따라 다른 텍스쳐를 취해야 함.
resources/assets/%모드이름%/models/block
블록을 설치하였을 때의 텍스쳐를 정의함.
textures-block 폴더 안, 블록의 각 면 이미지가 어느 면에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정의할 수 있음.
BlockBench 등으로 만들어낸 json 파일을 여기에 넣으면 됨.
resources/assets/%모드이름%/models/item
블록이 아이템 창 등, GUI에 있을 때의 텍스쳐를 정의함.
일반적으로 블록은 따로 아이템 이미지를 만들지 않고 블럭 형태를 그대로 아이템창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
이와 같이 블록의 형태를 그대로 아이템 이미지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엔 따로 이미지를 만들 필요 없이
{
"parent": "zenith:block/dechanter"
}
위와 같은 형태로 작성하면, 자동으로 "블록을 설치하였을 때의 모델"이 아이템창에 그려짐
resources/assets/%모드이름%/textures/block
블록의 각 면 이미지를 이 폴더에 저장함.
.png 파일로 저장해야 함.
이 폴더에 저장한 이미지가 mod/models/block 에서 정의된 방법에 따라 모델링됨.
resources/data/%모드이름%/loot_tables/blocks
루트 테이블을 정의함.
아이템을 캤을 때의 드롭되는 아이템의 개수 등을 정의할 수 있음.
예를 들어 "행운 3으로 다이아몬드 광석을 캤을 때, 몇 개가 드롭되도록 한다" 등...
(무슨 도구로 캐야 하는지는 모드 내부 클래스에서 정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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